자기계발

미라클 모닝 6일 차 | 꿈을 빠르게 이루는 방법 💭 요약 및 후기

heycynthia 2022. 1. 6. 07:00

514 미라클 모닝 챌린지 6일 차 강의 요약
" 꿈을 이루게 해 드립니다💭 "

 

POINT 01
" 새벽에 일어나는 것은 곧 점을 찍는 것, 그 점으로 선을 만들어라 "

매일 새벽 일어나 꿈을 향해 도전하는 것은 매일 큰 점을 찍는 것과 같아요. 그리고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그 점들을 연결하면 선이 됩니다. 꿈을 향한 방향이 됩니다.

2013년에 수학 다큐멘터리 제작에 참여할 때 '점은 곧 선이다'라는 내용을 다룬 적이 있었는데 강의 때 들으니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났어요. 이걸 미라클 모닝에서 듣게 되다니... 그런데 저 역시 미라클 모닝을 하면서 하루하루 '랜드마크'를 건설하는 느낌이에요. 부루마블 아시죠? 거기서 랜드마크를 건설하잖아요. 그런 것처럼 매일 랜드마크를 건설해 나가면서 나만의 세계지도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POINT 02
"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틀에 가둬라 "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스로를 틀에 가둬야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스스로에게 기한을 주는 거에요. 예를 들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0월 0일까지 책을 다 읽는다'고 결심하고, 그 기한까지 책을 읽는 겁니다. 원하는 걸 이루려면 스스로를 틀에 가둬보세요. 

이건 단순히 '시간'의 틀에 대한 이야기 뿐 아닐 것 같아요. 나를 514 미라클 모닝 챌린지라는 틀 안에 두고, 모닝 짹짹이처럼 동기부여되는 사람들의 틀 속에 놓는 것처럼 '상황'의 틀, '멘토'의 틀도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건강한 틀이 있다면 우리는 얼마든지 성장할 수 있겠죠?

 

POINT 03
" 실력 차이가 아니라 시간 차이다 "

다른 사람들이 이룬 성공에 좌절하고 계신가요? 다른 사람들이 시간을 들여 이룬 것에 '실력 차이'라는 이유를 들면서 창의적으로 좌절해서는 안됩니다. 시간을 들인 사람들과 시간을 들이지 않은 나를 비교해서는 안됩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며 나 역시도 시간을 들여 노력하는 mindset을 가지세요. 

이 말은 어쩌면 저에게 큰 위안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때때로 자존감을 지키기 위해서 저보다 성공한 분들에게 곁을 내어주지 못했어요. 그 분들과 비교된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나 역시도 시간을 들이면 한 때 내가 부러워하던 존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큰 동기부여가 됐답니다. 

오늘도 저에게 미라클 모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선사해주신 캡틴과 모닝 짹짹이 분들께 감사드려요. 그리고 저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주실 분들은 댓글이나 구독해주시면 제가 꼭 찾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