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미라클 모닝 8일 차 | 146만 구독자 보유한 김미경 학장의 운이 좋아지는 비법 요약 및 후기

heycynthia 2022. 1. 9. 00:07

514 미라클 모닝 챌린지 8일 차 강의 요약
" 운이 좋아지는 비법 "

2022.01.08 미라클 모닝 8일 차. 514 미라클 모닝 챌린지가 개설되었을 때 총 2만 1천 명 가량이 참가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월 1일 첫날 절반 가량 만이 챌린지에 참가했다고 하죠. 왜 그랬을까요?

 

학장님은 '마음가짐' 때문이었다고 해석했어요. 단순히 1월이 됐으니까, 남들이 한다고 하니까, 신청한 사람들이 있었을 거에요. 그러니 정확한 목표를 세팅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몸을 똑똑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 몸이 똑똑하다고요? 그게 무슨 말일까요? 내 마음과 몸의 박자를 맞추는 거죠.

 

예를 들어볼까요? '다이어트 해야하니까 그만 먹자'라고 생각하지만, 손가락은 젓가락을 놓지 못할 때가 있죠. 또, '이제 인강 들을 시간이야'라고 생각하지만, 온몸으로 공부하기 싫다고 표현할 때도 있잖아요.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마음과 몸을 동기화해야 합니다.

 

저는 '(장기목표)훌륭한 마케터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단기 목표) 4시 50분에 기상하고 인강을 듣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몸도 마음과 밸런스가 맞출 수 있게 이불 정리와 스트레칭으로 몸을 깨우며 인강을 들을 준비를 해요. 그렇게 되면 몸이 마음과 손뼉을 치며 박자를 맞추기 시작한 것입니다. 내 말을 듣지 않던 몸이 똑똑해졌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2가지

1. 운이 좋았다 & 2. 매일을 열심히 살았다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두 가지 말이 있는데요.

'운이 좋았다' 그리고 '매일을 열심히 살았다'고 하는 겁니다. 그렇다면 운은 어떻게 올까요?

 


 

1. 운이 좋았다

 

운에도 선행학습이 있습니다. 오늘의 내가 열심히 공부해야 2년 뒤의 나에게 운이 따르는 겁니다. 예를 들면 (오늘) 내가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한다면, (1~2년 뒤)우연히 영어 면접의 기회가 생겼을 때 자신 있게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운에도 정성이 필요합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의 노력이 모여 미래의 내가 받게 되는 겁니다. 

 


 

2. 매일을 열심히 살았다

 

성공한 사람들은 미래의 나를 위해 오늘의 나를 북돋아주고 격려합니다. 오늘의 나와 미래의 나는 상부상조하는 것입니다. 꿈을 이룬다는 건 내가 던지고, 내가 잡는 거에요. 하루를 열심히 살아보세요. 내 꿈을 곱씹어가며 노력하고 행동하다 보면 스스로를 운의 코 앞까지 다다르게 할 것입니다.

 


 

매일 스스로를 위해 정진하는 것이 운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운을 만들어가는 사람이 될 거에요. '우연'이 아니라 '필연'적으로 말입니다. 모두 운이 가득한 매일을 만들어나가 봐요.

 

오늘도 저에게 미라클 모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선사해주신 캡틴과 모닝 짹짹이 분들께 감사드려요. 그리고 저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주실 분들은 댓글이나 구독해주시면 제가 꼭 찾아가겠습니다!